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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증 재발급에 대한 잘못된 정보

경제마케터 2018. 3. 10.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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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혹시 지갑을 잃어버리셨나요?


지갑을 잃어버리면 현금을 많이 소지하고 있던 것이 아니라면 정말 골치아픈 것이 

지갑 안에 들어있는 카드들 혹은 사진들을 잃어버렸다는 것인데요.


카드를 전부 정지하고.. 재발급 신청하고.. 정말 여간 번거로운 것이 아니겠습니다.

게다가 학생증, 주민등록증, 면허증 등 신분증이 없으면 생활면에서 불편함이 큽니다.





게다가 타 카드들은 거의 다 우편 신청이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지만

주민등록증만은 온라인과 우편의 신청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골치가 아픕니다.


결국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신청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동사무소로 방문을 하셔야만 하는데요

게다가 주민등록증을 재발급하기 위해서는 사진을 다시 찍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면 2배로 힘들겠지요?


주민등록증은 재발급까지 길면 20일이나 걸릴 수도 있는데요, 사실 이를 위해서 임시 주민등록증 발급이 가능하죠.

아마 임시 주민등록증의 존재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계실겁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의 수수료는 5,000원이고 신청을 할 때에는 무조건 본인이 직접 방문하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6개월 이내에 찍은 증명사진이 필요하고 그 외에 따로 필요한 서류는 없다고 합니다.



'아닌데, 주민등록증도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던데'

라고 잘못된 정보를 알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사실 이러한 경우는 주민등록 등본이나 초본을 잘못 듣거나 보신 경우에 속하겠습니다.

아무튼 직접 방문하셔서 주민등록증을 재발급 신청하시게 되면 최대 20일을 기다리셔야만 하겠습니다.


그리고 주민등록증 재발급이 완료되면 전화 혹은 문자로 연락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런 사항들은 신청하실 때 직원과 확실하게 의사를 전달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진과 결제할 금액을 충분히 가지고 동사무소를 찾아가시면

작성해야 할 서류와 같은 것들은 그곳에서 모두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아무래도 지갑을 잃어버리게 되었을 때 가장 골치아픈 것이

주민등록증이 아닐까 싶은데요


게다가 동사무소 영업 시간에 찾아갈 시간을 내지 못하는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더욱 고달픈 사건이 될 수밖에 없겠습니다..


이상 주민등록증 재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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